2019년 10월 24일(목요일)
 
뉴스
전체기사
건강
미용,성형
음식과 건강
성 지식
정신건강
연재신청
기획기사
2020년 식의약 안전기술 연구..
식약처,‘의료용 고압가스 GMP..
척추 의료기기 이식수술 후 올..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일부개..
정신건강복지법 시행령 일부개..
흑채? 가발?
모두 다 안녕~
당신이 꿈꾸는
환한 미소
아직도 탈모고민?
이젠 심자~!

 
재난, 트라우마와 정신건강
모든 국민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세월호 사고 후에도 지진 등의 자연재해, 메르스 등 감염 재난, 그리고 이번 제천 화재와 같은 커다란 사고가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우울감을 느끼면 우울증일까
우리는 혼자 있을 때도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때도 종종 우울감을 느낀다. 하지만 우울감을 느낀다고 우울증이라고 진단하지는 않는다.
일상 속의 스트레스 가볍게 보지 마세요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춘삼월이 되었다. 학생들은 신학기, 새 학년, 새 친구들, 새 교실 등 설렘을 일으키는 환경의 변화를 겪는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가 설렘만 가득한 건 아니다.
해외언론이 본 한국의 메르스 마스크 심리학
메르스 사태가 진정되면서 우리주변에 확실히 바뀐 한 가지가 있다. 마스크 착용자가 확실히 줄어 이젠 주변에서도 찾아보기 어렵다. 출근길 지하철 안에서 주위를 둘러보지만 마스크를 한 승객은 아예 없거나 한두 사람이 고작이다.
대요근 경직으로 인한 야간비뇨환자 증례

대요근 경직으로 인한 야간빈뇨환자의 증례입니다. 43세의 매우 건장한 남자가 약 4개월 전에 시작된 야간 빈뇨 (9회 정도)로 내원하였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의 진단

전립선 비대증의 증세가 어느 정도이며 얼마나 오래 지속되었는가? 방광 수축력을 떨어 뜨리는 병이나 약물복용을 하지 않았는가? 신경계통의 질환이 없는가 등을 알아본다.

임신 중 치과치료 어떻게 해야하나?

임신 중에는 호르몬의 영향 때문에 면역력이 감소하면서 일반인들보다 쉽게 잇몸질환이 발생합니다. 또한, 입덧 등이 심한 경우에 위산이 역류하여 치아를 부식시키기도 합니다.

임플란트의 모든 것

1960년대 스웨덴의 정형외과의사가 실험 중에 티타늄이란 금속물질이 토끼의 뼈에 단단히 부착된 것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이 정형외과의사의 착안으로 치과분야에 적용하기 시작되었고, 수많은 연구를 거쳐서 오늘날까지 발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치아 교정시기 언제가 좋을까

치열이 너무 틀어지거나 턱의 크기균형이 맞지 않을 때 교정시기는 언제가 적절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랑니란 무엇인가?

사랑니는 전체 치아 중에 제일 늦게 발생하며 사랑할 나이(18-20세)쯤 돼서 나온다는 뜻에서 붙혀진 이름입니다. 외국에서는 지혜의 치아(Wisdom Teeth) 라고도 합니다. 정식명칭은 큰 어금니 중 세 번째 치아라서 제3대구치라고도 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
식약처,‘ALL바른 손씻기’캠..
흡연실을 운영하는 실내 공중..
국립소록도병원 한센인 치매 ..
키성장, 다이어트 등 가짜 체..
감염병의 주범은 바로 우리의 ..
비만 예방, 함께라면 할 수 있..
2019년 정신건강의 날,“마음..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을..
바디앤코튼, 소외계층 위해 생..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사람에게 ..
한약제제‘자연동(산골)’골절..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에서 「..
보건복지부, 피임실천 토크콘..
핑크리본, ‘2019 비 핑크, 런..
재난, 트라우마와 정신건강
우울감을 느끼면 우울증일까
일상 속의 스트레스 가볍게 보..
해외언론이 본 한국의 메르스 ..
대요근 경직으로 인한 야간비..
코리안메디 마케팅 센터  - 광고  검색등록  제휴제안  협력병원 제안서 서비스 전체보기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광고제휴

명칭:코리안메디 |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서울특별시 아00435 | 등록일:2007-09-27
발행일:2007-12-23 | 발행인 : 이상목 |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203번지 751빌딩 703호
Tel:02-6084-5661 | Fax:02)6084-5666 | 제호:코리안메디뉴스(Korean Medi News)